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취업스타

Home > 커뮤니티 > 취업스타
게시판 보기
제목 2019년도 졸업생 원*희 - 한림대학교 강남성심병원 재무팀
내용

1. 본인소개

안녕하십니까. 현재 한림대학교 강남성심병원 재무팀 수납에서 근무하고 있는 16학번, 20192월 졸업생 원*희입니다.

 

2. 학창시절은 어떠했나요?

저는 밝은 학생으로 놀기도 많이 놀고 공부할 땐 열심히 공부하는 학생이었습니다. 우선 저는 3년 동안 기숙사에서 생활을 하였습니다. 규칙적인 기숙사생활을 하면서 친구들과 놀기도 잘 놀고 학교행사도 열심히 참여하며 대학시절에 추억을 많이 쌓았습니다. 또 기숙사는 시험기간에 자연스럽게 공부를 할 수 있는 분위기가 형성되어서 학점 관리를 잘 할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의무행정과에서 전문적인과목을 공부하면서 의료시장에서 전문가가 되기 위한 밑거름을 잘 다듬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현재 병원에서 근무 하면서 실제로 학교 다닐 때 교수님들께서 수업시간에 해주시던 말씀들이 너무 공감되고 사회생활을 하는데 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3. 한림성심대 의무행정과를 선택하게 된 계기는?

저는 관광고등학교를 다니면서 오래전부터 호텔리어의 꿈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고졸취업을 생각했던 저는 많은 회사를 알아보면서 꿈에 대한 한계를 느꼈습니다. 그래서 전문적인 직업을 가져야 되겠다고 생각을 하게 되었고 알아본 학교가 한림성심대학교 의무행정과였습니다. 우리학교는 재단병원이 있는 만큼 탄탄하고 의무행정과는 높은 취업률을 자랑했습니다. 그래서 고령사회에서 보건행정분야로 전문가가 되기 위해 의무행정과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4. 현재 직장을 선택한 동기는?

많은 병원들을 알아보던 중 재단병원인 강남성심병원 지원을 하게 되었습니다. 운이 좋게 합격을 하게 되었지만 첫 직장인만큼 걱정과 고민이 많았습니다. 그때 제가 힘들게 고민을 할 때 옆에서 학과 교수님들께서 많은 상담을 해주시면서 저에게 큰 도움을 주셨습니다. 강남성심병원은 대학병원인 만큼 제가 배울 것이 더 많다고 생각을 하였습니다. 첫 직장으로 대학병원에서 근무하는 것이 제가 앞으로 성장하는데 뜻 깊은 시간이 될 것이라고 생각하여 강남성심병원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5. 현 직업에 대한 자부심은? 

우리병원에 대해 많은 자부심을 가지고 다니고 있습니다. 아직 신입이라 적응하기 바쁘고 병원일이 복잡하고 어렵지만 옆에서 많은 도움을 주시는 선생님들이 계셔서 잘 적응하면서 배우고 있습니다. 또 저희학교 선배님들도 계셔서 의지할 수 있고 잘 챙겨주셔서 더욱 열심히 배우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배우면 배울수록 전문가가 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아직 병원현장이 익숙하지는 않지만 자부심을 가지며 성실하게 근무하고 있습니다

 

6. 앞으로의 포부와 꿈이 있다면?

병원은 체계적이고 분업화가 잘되어있는 조직입니다. 우선 저는 제 자리에서 재무팀 수납 일을 혼자서 능숙하게 잘할 때 까지 열심히 배우고 공부하며 노력할 것입니다. 그렇게 병원현장에서 경력을 쌓고 성실하게 근무 하다보면 제 자신이 많이 성장 해 있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현재 직장에 안주하지 않고 계속 공부하고 자기발전을 하며 더 큰 보건행정 전문가가 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7. 후배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적극적으로 학교생활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무조건 공부만 하는 것이 아니라 열심히 놀고 친구들과 술도 마시면서 대학시절을 재미있게 보내셨으면 좋겠어요. 지금 하는 공부가 힘들고 학교 다니기가 싫으셔도 포기 하지말고 꼭 졸업을 다 잘하셨으면 좋겠어요.

사회에 나와 보니까 우리학교 의무행정과가 굉장히 메리트가 있는 학과라고 생각합니다.

학교에서 하는 공부가 정말 체계적이고 모두 도움이 되는 과목들로만 구성이 되어있다는 것을 병원현장에서 근무하면서 많이 느끼고 있습니다.

지금 학교생활 하시는 것이 힘들어도 돌이켜보면 가장 좋았을 때입니다. 열심히 노시고 열심히 공부하세요! 감사합니다 ^^

 

파일
이전,다음보기
이전글 2018년도 졸업생 김*영 - 강원대학교병원 내과 임상연구코디네이터(CRC)
다음글 CM병원 접수/수납 원무행정부 2019년 졸업생 양*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