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취업스타

Home > 커뮤니티 > 취업스타
게시판 보기
제목 2020년도 졸업생 맹*일 -한림대학교춘천성심병원 원무과
내용

 

본인소개

안녕하세요. 저는 한림대학교 춘천성심병원 원무과에서 근무하고 있는 졸업생 15학번 맹*일입니다.

 

학창시절은 어떠했나요?

1학년때 학과공부에 흥미를 느끼지 못하고 다른 학교로의 진학이나 전과를 희망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다보니 자연스럽게 지각이나 결석이 많아졌고 학점 또한 잘 나올 리가 없었습니다. 그러나 복학 후 제가 선택한 결정에 책임을 져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복학 후에는 지각과 결석을 안 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그리고 3학년 때 국시 반을 부족한 학점으로 들어갔습니다. 낮은 학업 수준이지만 국가고시에 합격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우수한 성적은 아니었지만 목표 한 국가고시와 자격증 취득에 성공했습니다. 잘 하지는 못했지만 저의 최선을 다해 학창시절을 보냈습니다.

 

3. 한림성심대 의무행정과를 선택하게 된 계기는?

취업을 목표로 대학진학을 준비하며 학교와 학과를 선택하던 중 우연하게 의무행정과에 대한 강의를 듣게 되었습니다. 배우는 과목이 많아 대학졸업 후 다양한 분야로의 취업이 가능하다는 점, 그리고 대다수가 졸업 후 취업하는 병원 신규 채용이 늘어날 것이라는 점 등 제가 미래를 생각하며 요구하는 조건과 일치하는 점이 많았습니다. 또한 보건의료정보관리사는 미래 유망직업으로 떠오르는 직종이었기 때문에 국가고시 합격률과 취업률이 모두 높은 한림성심대 의무행정과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4. 현재 직장을 선택한 동기는?

저는 춘천이 아닌 다른 곳으로 취업하게 된다면 경력과 실력을 쌓아 다시 춘천성심병원에 취업하길 원했습니다. 그런 저에게 교수님 추천으로 춘천성심병원 원무과 면접기회가 주어지게 되었습니다. 춘천에서 쭉 자라온 저에게 춘천성심병원은 최고의 선택지라는 생각이 들었고 면접을 통해 입사하게 되었습니다.

 

5. 현 직업에 대한 자부심은?

춘천성심병원은 춘천을 대표하는 종합병원이며 유일하게 존재하는 권역 응급의료센터입니다. 제가 근무하고 있는 응급실 원무과는 신속하고 정확한 판단으로 결정을 내려야 합니다. 주간에는 응급실 외 원무팀과 업무를 분담하지만, 야간 근무시간에는 병원 행정파트의 대표가 되는 것이기 때문에 제 판단이 큰 영향을 미칩니다. 환자에게 안내하는 과정에서 항상 긴장하며 업무에 임하고 있습니다.

 

 

 

 

6. 앞으로의 포부와 꿈이 있다면?

저는 춘천성심병원 원무과가 첫 직장이기도 하고 아직 일한지 얼마 되지 않아 서툰점이 많습니다. 선배동료들에게 배우며 스스로 공부하고 노력하여 혼자서도 근무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어 제가 속한 조직에서 꼭 필요한 사람, 인정받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그 뒤에는 원무, 병원행정 분야의 전문가가 되어 대학생시절 많은 가르침을 주신 교수님들처럼 강당에 서서 지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7. 후배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저는 학창시절 공부를 잘하는 학생은 아니었습니다. 솔직히 말하면 3학년 국가고시 준비기간을 빼면 공부를 열심히 해본적은 없는 것 같습니다. 3학년이 되고 동기들에 비해 낮은 학업 성취도로 인해 다른 친구들 보다 더 어려운 시간을 보낸 것 같습니다. 후배님들은 2학년 때부터 착실하게 준비해서 순조롭게 국가고시에 합격 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취업 진로를 결정할 때 조바심을 갖기 보단 스스로 자신감을 갖고 각자만의 첫 직장의 기준을 가지고 결정했으면 합니다. 파이팅!

 

[우수약정단체] 한림대학교춘천성심병원 

 

파일
이전,다음보기
이전글 2020년도 졸업생 허*령 - 한림대학교춘천성심병원 영상의학과 판독실
다음글 2020년 졸업생 민*혜- 강남병원 심사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