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취업스타

Home > 커뮤니티 > 취업스타
게시판 보기
제목 2019년 졸업생 조*지 - 인제대학교 상계백병원
내용

1. 본인소개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인제대학교 상계백병원 병리과에서 근무하고 있는 16학번 조*지입니다.

 

2. 학창시절은 어떠했나요?

저는 공부할 때는 열심히 하고 놀 땐 노는 학창 시절을 보냈습니다. 대학에 입학했을 때는 소심한 성격으로 인해 조용하게 지낸 것 같습니다. 그러다 기회가 되어 반대표를 맡게 되었고, 또 학생회에 들어가게 되어 여러 사람과 어울리고 많은 활동을 하게 되면서 소심했던 성격이 조금은 활발해지게 되었고, ·후배, 동기들과 원만한 관계를 유지할 수 있었습니다. 수업 시간에도 열심히 참여하여 좋은 성적을 받을 수 있었고, 여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국가고시를 준비할 때 친구들과 함께 공부를 하며 효율적으로 시간을 보낼 수 있었고,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3. 한림성심대학교 의무행정과를 선택하게 된 계기는?

고등학교 3학년 때 진로를 결정하지 못하고 고민을 하고 있을 때 고등학교 담임 선생님께서 취업률과 국가고시 합격률이 높다 하며 한림성심대학교 의무행정과를 소개해 주셨습니다. 그 후 검색을 통해 의무행정과에 대해 찾아봤고, 보건의료정보관리사란 직업에 대해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많은 생각과 고민을 통해 보건계열 쪽에서도 일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 한림성심대학교 의무행정과로 진로를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4. 현재 직장을 선택한 동기는?

졸업 후 취업을 준비하면서 자리를 알아보던 중 인제대학교 상계백병원 병리과 공고를 보게 되었습니다. 보건의료정보관리사 면허증도 취득하였고, 대학교 3학년 하계 현장실습 때 병리과에서 실습을 한 적이 있어서 그때 경험했던 것을 생각하고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오랜 기간 동안 준비했던 만큼 병원에서도 저를 좋게 봐주셔서 합격을 하게 되어 현재 직장에서 근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5. 현 직업에 대한 자부심은?

병리과에서 근무하면서 알게 된 것은 해부학, 병리학 그리고 의학용어 등 학교에서 배웠던 과목들을 모두 알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업무 중이나 업무 후에 업무에 지장을 주지 않도록 부족한 부분에 대해 공부하여 보완하고자 하였고, 현재도 많은 것들을 알아가고 있습니다. , 환자의 기록을 다루는 업무를 하고 있기 때문에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확인하고 주의를 기울이며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간접적으로 환자의 기록을 관리하고 진료에 도움이 되고 있다는 것에 자부심을 가지고 일을 하고 있습니다.

 

6. 앞으로의 포부와 꿈이 있다면?

저는 보건의료정보관리사로서 이 분야의 전문가가 되고 싶습니다. 하지만, 아직 경험도 부족하고 배워야 할 것들이 많기 때문에 병원에서 많은 것들을 배우며 지식을 늘려가고, 배움을 게을리 하지 않으며, 경험을 쌓을 것입니다. , 업무와 관련된 자격증을 취득하여 업무가 효율적으로 수행될 수 있도록 할 것이며, 보건의료정보관리사로서 이 분야의 전문가가 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7. 후배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공부는 노력을 배신하지 않기 때문에 후회하지 않도록 열심히 하고 또 놀 때는 친구들과 재미있게 시간을 보내며 여러 추억을 쌓고 대학생활을 보냈으면 좋겠습니다. 학교를 다닐 때는 빨리 졸업하여 취업을 하고 싶다는 생각을 많이 하였습니다. 하지만, 막상 졸업을 하고 취업을 준비해보니 다시 학교로 돌아가고 싶다는 생각을 가장 많이 하게 되었습니다. 학교 생활을 즐기되 학교에서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은 꼭 취득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은 도움이 안 될 것 같아도 나중에는 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다들 지금은 힘들어도 조금만 버티면 되고 졸업하고 나면 힘들 때 의지할 수 있는 건 친구들이라고 생각하고 또, 많이 생각이 나니까 친구들과 많은 시간을 보냈으면 좋겠습니다. 힘들어도 남은 대학생활 즐겁고 재미있게 열심히 지내다 보면 나중에는 좋은 결과가 따라오니까 힘내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