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취업스타

Home > 커뮤니티 > 취업스타
게시판 보기
제목 2017년도 졸업생 오*규-연세대학교의료원 임상연구관리실
내용

본인소개

안녕하십니까, 현재 연세대학교의료원 임상연구관리실 사무 팀에서 재직 중인 14학번 오*규입니다.

 

학창시절은 어떠했나요?

군 생활을 끝내고 친구들보나 늦은 나이에 대학 생활을 시작한 학생이었습니다. 입학부터 1학년 때까지는 구체적인 진로를 생각해보지 않고, 졸업장만을 목표로 학교생활을 했습니다. 그리고 2학년, 3학년의 시간을 보내면서 다른 학생들에게 뒤처지지만 않으면 된다는 생각으로 학창시절을 보냈습니다. 그러다 보니 자연스럽게 학업 성적은 뒤처지지 않았으며, 학과의 교수님들의 지도 아래에 보건·의료 분야의 전문성을 갖춘 행정가로서 성장을 하고 싶다는 생각으로 대학생활을 하였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기도 하였습니다.

 

 

 

 

3. 한림성심대 의무행정과를 선택하게 된 계기는?

대학을 진학해야 할 시기에는 4년제 대학만을 목표로 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러다가 입대를 하게 되었고 전역 후에는 막연한 생각으로 취업과 대학 진학이라는 갈림길에 있었습니다. 위의 항목에서 언급한바와 같이 저는 대학 졸업장이라는 목표가 더 확고하여 대학 진학을 생각하였고, 이 시기에는 4년제 대학보다는 좀 더 취업에 연계성이 있는 학과로 입학하기를 희망하였습니다. 그래서 여러 대학을 찾아보던 중 한림성심대 의무행정과가 취업률과 진로에 대한 장점이 강하다고 판단하여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4. 현재 직장을 선택한 동기와 어떤 일을 하고 있나요?

의무행정과를 졸업함과 동시에 한림성심대 의무행정과 학과 조교로서 근무를 시작하면서 체계적인 행정 업무를 처음 접하게 되었습니다. 행정업무를 수행하면서 저는 좀 더 규모가 큰 곳에서 행정과 관련된 업무를 수행해 보고 싶었습니다. 그리고 행정업무를 해야 한다면 전공을 살려서 보건·의료 분야에서 행정업무를 해보고 싶었습니다. 조교를 퇴사하고 나서, 규모가 큰 기업체와 종합병원에 최대한 많이 지원을 하였고, 1년이라는 시간이 걸려 현재의 직장에서 근무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직장에서 하는 업무는 임상연구와 관련된 연구비 총괄, ·퇴원, 처방코드승인 등의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5. 현 직업에 대한 자부심은?

언론매체를 통해서만 접해보던 임상시험을 현 직장에서 보고 듣고, 업무를 처리하면서 전도유망한 곳이라는 것을 가장 먼저 알았습니다. 현재와 미래의 보건·의료 산업은 임상시험과 관련된 산업의 성장이 활발할 것으로 판단하고 있으며, 핵심 산업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핵심 산업의 전문성을 갖춘 전문가로 성장하고 있다는 생각으로 큰 자부심을 느끼고 있습니다.

 

 

 

6. 앞으로의 포부와 꿈이 있다면?

현재의 직장에서는 연구비와 관련된 부분 외에 피험자들의 입·퇴원 관리부터, 구매, 자산관리 등 의료현장의 행정 부서의 업무를 겸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곳이 미래의 발전 가능성이 높은 임상시험관련 분야이기에 임상시험 분야에서 전문성을 갖춘 전문가가 되는 것이 목표입니다.

 

 

 

7. 후배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후배님들의 발전을 위하여 학점은행제를 통한 학업을 지속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저도 조교의 업무를 수행하면서 학점은행제를 병행하였습니다. 그 결과 보건학사라는 학위를 취득하게 되었고, 그것이 밑거름이 되어 현재의 직장을 선택할 수 있게 해주는 역할을 하였습니다. 후배님들 중에서도 의무행정과를 졸업하고 종합병원에서 근무를 희망하는 사람이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종합병원 근무와 학점은행제의 상관관계에 대한 의문을 가지는 후배님들도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유는 학사학위가 종합병원에 입사라는 문턱을 넘기 위한 첫 과정이며 바탕이 됩니다. 학점은행제를 이수하게 되면 시각이 달라지기도 하고 자신이 선택할 수 있는 직장의 범위도 넓어지고 결국은 자신의 목표를 달성하게 해주는 핵심이 될 것입니다.

 

 

파일
이전,다음보기
이전글 2019년 졸업생 용*희 - 마리아재단 마이라에스병원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