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취업스타

Home > 커뮤니티 > 취업스타
게시판 보기
제목 2021년도 졸업생 유*의 - 중앙대의료원 교육협력 현대병원 원무팀
내용

 

본인소개

안녕하십니까. 현재 중앙대의료원 교육협력 현대병원 원무팀에 재직 중인 18학번 유*의입니다.

 

 

학창시절은 어떠했나요?

1학년 때에는 학점을 잘 취득하는 것, 자격증을 취득하는 일에는 전혀 관심이 없었고 그저 학교만 잘 가는 학생이었습니다. 그렇게 1년을 보낸 후 2학년이 되어서는 학업에 대한 관심이 생겨 공부를 열심히 하여 이전 학년에 비해 학점을 많이 올리고 자격증도 조금씩 취득하였습니다. 3학년 때에는 국가고시를 합격하기 위해 친구들과 함께 서로 도우며 공부하여 국시 합격이라는 좋은 결과를 얻었습니다.

 

 

3. 한림성심대 의무행정과를 선택하게 된 계기는?

고등학교 3학년 때 수시 원서를 작성해야 하는데 막상 흥미를 가진 분야도 없었던 저는 제 성적에 맞는 대학교와 학과를 찾아보다가 보건계열의 전망이 좋다는 글을 접하게 되었고 한림성심대의 의무행정과를 알게 되었습니다. 한림성심대학교 의무행정과의 취업률과 국가고시 합격률을 보고 입학을 희망하게 되었고 수시에 합격하여 입학하게 되었습니다.

 

 

4. 현재 직장을 선택한 동기는?

보건의료정보관리사 면허를 취득하였지만 경력 없는 신입이 곧장 보건의료정보관리사로 취업하기 힘든 현실에 좌절하고 있을 때 교수님 추천으로 현대병원의 원무팀 면접 기회가 생겼습니다. 원무팀에 근무하며 병원 시스템이 어떻게 돌아가는지와 각종 기록지와 질병코드를 볼 수 있고 원무업무도 하면서 EMR 프로그램도 접할 수 있어서 많을 것을 배울 수 있다고 생각하였고 최종 합격을 하게 되어 현재 직장에서 근무하게 되었습니다.

 

 

5. 현 직업에 대한 자부심은?

남양주시에 위치한 몇 안 되는 종합병원이고 하루에 700명 이상의 환자들이 오고 갑니다. 그래서 굉장히 정신없지만 또 제가 환자분들을 위해 업무를 봐드릴 수 있다는 것이 뿌듯하고 환자 응대 시 제가 별거해드린 것이 없는데 환자분들의 감사합니다.”라는 말만 들어도 굉장히 기쁘고 그때 자부심을 많이 느낍니다. 

 

6. 앞으로의 포부와 꿈이 있다면?

입사한지 얼마 안 되어 아직 접수, 수납 밖에 할 줄 모르고 실수도 많지만 입퇴원이나 제증명 업무도 배워서 할 줄 알게 되고 제 업무에 있어서 능숙한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또한 이러한 경험을 살려서 나중에는 보건의료정보관리사로써 일하고 싶다는 열망이 있습니다.

 

 

7. 후배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학교를 다니면서 자격증 준비는 미리미리 해두었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학교 다닐 때 자격증 취득을 미루고 미루다 졸업하고 취업과 함께 준비하려다 보니 굉장히 힘들고 자격증을 핑계로 취업도 미루게 되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공부는 열심히 하되 또 열심히 놀기도 했으면 좋겠습니다. 어려운 일이란 것은 알지만 취업하게 되면 제대로 놀 시간도 없으니 학생 때 충분히 자신의 취미도 즐기고 학업도 즐겁게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파일
이전,다음보기
이전글 2017년도 졸업생 오*규-연세대학교의료원 임상연구관리실
다음글 2021년도 졸업생 이*영 - 유윌비손해사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