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취업스타

Home > 커뮤니티 > 취업스타
게시판 보기
제목 2018년도 졸업생 홍*운 - 강원대학교병원 의무기록팀
내용

1. 본인소개 

안녕하세요. 강원대학교병원 의무기록실에서 근무하고 있는 15학번 홍*운입니다.

  

2. 학창시절은 어떠했나요?

입학 후 초반에는 친구들과 여행을 다니면서 즐거운 추억도 많이 쌓았고, 3학년이 되어서는 학교에서 다 함께 늦게까지 공부하면서 국가고시 준비를 열심히 했습니다.

  

3. 한림성심대 의무행정과를 선택하게 된 계기는?

대학 입시를 준비하면서 취업률이 높은 학과들을 알아보던 중 한림성심대학교 의무행정과가 다른 학과들보다 취업률이 높고 병원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로 취업이 가능한 학과라는 것을 알게되어 의무행정과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4. 현재 직장을 선택한 동기는?

졸업 후에 의료기관이 아닌 다른 분야에 취업하여 2년간 근무하게 되었습니다. 그 후 더 늦기 전에 전공을 살려 의료기관에 취업하고 싶다는 생각에 강원대학교병원 의무기록실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5. 현 직업에 대한 자부심은?

진료 업무뿐만 아니라 연구와 통계 사업에 기본이 되는 의무기록을 검토하고 미비 내용을 찾으며 기록의 질을 향상시키는 업무는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하여 항상 제가 하는 업무에 자부심을 느끼며 근무하고 있습니다.

  

6. 앞으로의 포부와 꿈이 있다면?

아직은 많이 부족하지만 현재 직장에서 제가 맡은 일에 책임감을 갖고 노력하여 보건의료정보관리사의 다양한 업무를 배워서 이 분야의 전문가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7. 후배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공부도 중요하지만 여행도 많이 다니고 고등학생 때는 해보지 못했던 다양한 일들을 경험해 보는 것도 정말 중요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토익시험이나 자격증 취득은 상대적으로 시간이 많은 1,2학년 때 준비해 놓으면 취업할 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고, 국가고시 응시하실 분들은 의학용어를 조금씩 미리 공부해 놓으시면 시험 준비에 대한 부담이 많이 줄어들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친구들과 추억도 많이 쌓으면서 즐거운 대학생활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파일
이전,다음보기
이전글 2015년도 졸업생 김*라 - 한화손해사정
다음글 2020년도 졸업생 손*완 - 한강수성형외과 원무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