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학년도 졸업생 엘병원 23학번 방○아
본인소개
안녕하십니까 저는 엘병원 원무과에서 근무하고 있는 23학번 방○아입니다
학창시절은 어떠했나요?
주어진 환경에서 최선을 다하며 지냈던 학생이었습니다. 다양한 교내 행사에 참여하면서 즐겁게 추억도 많이 쌓았고, 수업에도 성실히 임하려고 노력했습니다. 또한 학생회 임원을 하게 되우, 책임 있는 역할을 수행하며 새로운 경험을 쌓을 기회도 가졌습니다.
의무행정과를 선택하게 된 동기는 무엇인가요?
고등학교 때부터 보건의료에 관심을 가졌고 정확히 어떤 일을 하는 지 궁금했었습니다 보건의료에 관련된 과를 찾던 중 행정과 의료를 동시에 작업할 수 있는 의무행정과릉 발견하여 이 과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현재직장을 간단히 소개하고 현 직장에서 하는 일은 무엇인가요?
저는 현 직장인 엘병원의 원무과에서 일을 하고 있고 접수수납과 서류제공,입퇴원관리를 주로 진행하고 있으며 응급실 원무과 작업도 더불어 간간히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의 꿈은?
지금 근무하고 있는 곳에서 보건의료인으로써의 전문성을 쌓고 학과에서 배웠던 지식들을 이용해 이론적인 부분과 실제 현장에서 배우는 부분을 조합해 더 나은 보건의료인이 되고 싶습니다
후배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후배님들이 지금 배우는 하나하나의 지식과 경험이 의미 없게 느껴질 수 있다고 생각이 들 때도 있겠지만 나중가서는 큰 바탕이 될 것입니다. 실습을 통해 현장을 직접 경험하며 이론과 실제는 다를 수 있지만, 이론을 토대로 실습이 진행되가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자격증 취득이나 컴퓨터 활용 능력, 커뮤니케이션 능력도 병원 행정 업무에서 매우 중요하니 꾸준히 준비해 나가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