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취업스타

Home > 커뮤니티 > 취업스타
게시판 보기
제목 2023학년도 졸업생 이*은 - 강원대학교병원
내용

1. 본인소개

안녕하세요 강원대학교병원 의무기록실에서 근무하고 있는 한림성심대학교 의무행정과 20학번 이*은입니다.

 

2. 학창시절은 어떠했나요?

저는 조용하고 묵묵히 학교생활에 충실했던 학생인 것 같습니다. 3년동안 모든 수업과 동아리, 학과 내 행사에 빠짐없이 참석했었고 학창시절 내내 기숙사에서 생활하면서 나름대로 학점 관리를 열심히 하기 위해 시험 기간에는 밤늦게까지 공부하기도 하고, 평소 수업도 열심히 듣고자 했었습니다.

특히나 국가고시를 준비할 때에는 잠을 줄여가며 매일 새벽까지 공부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3. 한림성심대 의무행정과를 선택하게 된 계기는?

어렸을 때부터 병원에서 일하는 것이 꿈이었기 때문에 보건계열 학과로의 진학을 희망해왔습니다. 그러던 중 고3 입시 시즌에 우연히 대학진학박람회에 참석하여 한림성심대 의무행정과에 대해 알게되었습니다.

병원에서 근무하는 것을 희망해왔고, 조용하고 차분한 성격상 사무직이 잘 맞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왔었는데 의무행정과에 오면 두 가지 모두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4. 현재 직장을 선택한 동기는?

학교를 졸업한 후에 취업 자리를 알아보던 중 좋은 기회로 강원대학교병원 의무기록실에서 청년인턴을 하게 되었습니다. 두 달간 청년인턴 생활을 하며 병원에서 지내보니 전반적인 근무환경이나 분위기 등이 매우 좋다고 느껴졌고, 계속해서 이 병원에서 근무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러던 중 강원대학교병원 의무기록실에서 보건의료정보관리사를 뽑는다는 공고가 났고, 해당 공고에 지원하여 서류와 면접전형을 거친 후에 최종 합격해 현 직장에 다니게 되었습니다.

 

5. 현 직업에 대한 자부심은?

저는 현재 의사선생님들이 작성하신 의무기록을 보고, 미비를 잡는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많고 다양한 기록들을 하나하나 꼼꼼히 보며 미비를 찾았을 때, 그리고 내가 잡은 미비가 수정과 가완결의 단계를 거쳐 완전하게 완결되었을 때 그 과정 속에서 많은 뿌듯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아시다시피 의무기록은 국가 통계자료 및 법적 증거자료, 의학적 연구자료 등 다양한 방면에서 중요하게 활용되는 자료입니다. 따라서 이러한 의무기록을 다루고, 기록의 질을 높이는 데에 조금이라도 기여할 수 있다는 점에서 자부심을 느끼고 있습니다.

 

6. 앞으로의 포부와 꿈이 있다면?

아직 부족한 점이 너무 많고 배워야 할 것도 많습니다.

따라서 우선 현재는 미비를 잡는 업무에 집중하며 기록을 많이 보는 연습을 하고, 익숙해지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기록을 보는 것이 익숙해진 이후에는 신포괄 진단 코딩 업무나 보건의료정보관리사로서 수행할 수 있는 많고 다양한 업무들을 최대한 많이 접해보고 싶습니다.

또한, 더 이상 학생의 신분이 아니기 때문에 배우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하루빨리 업무에 적응하고, 관련 지식도 쌓고, 일에 능숙해지며 일인분의 역할을 충실히 해낼 수 있는 보건의료정보관리사가 되고 싶습니다.

 

 

7. 후배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저는 코로나19로 인해 MT나 체육대회 등 대학생이라면 꼭 해봐야 할 많은 경험들을 하지 못한 채 졸업을 했습니다. 물론 이것 나름대로 장점도 있었지만, 남들 다 하는 경험을 해보지 못한 것이 아쉬운 건 사실입니다. 꼭 학과 행사가 아니더라도 3년이라는 짧은 시간 동안 대학생으로서 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과 경험을 가능한 많이 해보고, 학과 친구들과 좋은 추억도 많이 쌓고, 그렇게 행복한 대학 생활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제가 학교 다닐 때부터 교수님들이 늘 하셨던 말씀이지만 학생 때 방학이나 남는 시간을 활용하여 본인이 취득하고자 하는 자격증이나 스펙을 쌓는 시간을 꼭 가지셨으면 좋겠습니다. 졸업을 하고 취업 준비를 하던 짧은 몇 달 동안 내가 이렇게 경쟁력이 없는 사람인가 하는 생각이 참 많이 들었습니다. 나름 학교생활을 열심히 해왔다고 생각했는데 학점 말고는 아무것도 내세울 게 없었기 때문에 방학 기간에 자격증 하나라도 더 딸 걸 하는 후회를 많이 했었습니다. 여러분은 꼭 나중에 후회하지 마시고 지금 시간이 있을 때 본인의 스펙을 쌓아 나가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국가고시를 준비하는 3학년분들!! 너무 걱정하거나 스트레스 받지 마시고 최선을 다해 열심히만 준비한다면 분명 좋은 결과가 있을 거니까 미래에 후회 없는 결과를 얻기 위해 화이팅하세요!!!

 

파일
이전,다음보기
이전글 2023학년도 졸업생 이*겸 - 춘천 소재근정형외과
다음글 2022학년도 졸업생 이*라 - 중앙대학교의료원 산하 중앙대학교광명병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