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취업스타

Home > 커뮤니티 > 취업스타
게시판 보기
제목 2020년도 졸업생 김*영 - 춘천성심병원 의무기록팀
내용

<본인소개>

안녕하세요. 춘천성심병원 의무기록팀에 근무 중인 17학번 김*영입니다.

 

<학창시절은 어떠했나요?>

1학년때에는 열심히 공부하여 성적장학금도 받을만큼 성실히 임했습니다. 

하지만 2학년이 되어서 저 스스로 진로에 관한 고민도 굉장히 많았기에 1학년때보다는 전공공부를 덜하게 되었습니다.

(2학년때는 심지어 과목도 늘어나고, 과목 난이도 높은 편이라 힘들었습니다 ㅠ)

3학년이 되어서 다시 정신을 차리기로 마음 먹고 열심히 공부한 끝에, 

학교생활도 잘 마치고  각종 자격증도 취득하며, 국가고시도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한림성심대 의무행정과를 선택하게 된 계기는?>

고등학교 3학년 대학교 입시를 준비하던 중에 한림성심대학교 의무행정과가 취업률이 높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또한 학교법인 일송재단 내에 속해있는 병원도 많았기에 이 부분을 메리트라고 느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직장을 선택한 동기는?>

대학생때 다양한 과목을 배움과 동시에 국가고시를 준비하여 보건의료정보관리사 실무를 쉽게 접할 수 있었습니다.

환자의 차트를 보고, 진단명 코딩을 하고, 미비 기록을 체크하는 것이 처음엔 익숙치 않았지만 열심히 공부하다보니 재미있었습니다.

이때 "보건의료정보관리사"와 관련된 업무를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국가고시가 끝난 후 여러 병원에 지원하여 면접을 보게 되었고 마침내 춘천성심병원 의무기록팀에서 일을 할 수 있었습니다.

 

<현 직업에 대한 자부심은?>

환자의 몸 상태를 나타내는 의무기록을 보고 미비 기록을 잡고, 이 기록이 완성되어 다양한 용도로 활용이 될때 보람을 느낍니다.

의무기록지는 병원 내(코딩, 보험, 타병원 제출) 뿐만이 아니라 관공서, 심평원 등 다양한 곳에 이용됩니다.

위 내용을 통해서 의무기록은 꼭 필요한 것이며, 이와 관련된 업무를 하는 것에 대해 뿌듯함을 느낍니다.

 

<앞으로의 포부와 꿈이 있다면?>

저는 현재 의무기록팀에서 배운 업무와 쌓은 경험을 토대로 이 분야의 전문가가 되고 싶습니다.

이후 기회가 된다면 제가 더 배울 수 있는 곳으로 이직하여 제 경력을 쌓아가려고 합니다. 

 

<후배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1학년때부터 3학년때까지 전공과목은 조금씩 연계가 되어 있고 과목 난이도도 올라가기에, 처음부터 공부를 포기하지 않고 열심히 하라고 추천해주고 싶습니다.

또한 학교에서 같이 준비해주시고 도와주시는 각종 자격증도 따시고, 국가고시도 응시하셔서 면허증을 취득하시길 바랍니다 !

각 학년 별로 진로 고민, 취업 고민을 하실 수 있는데 너무 걱정하시거나 조바심 내시지 마시고 하루하루 매 수업, 과제, 시험에 성실히 임하시고 자신감을 가지시면 좋겠습니다~!

한번 뿐인 인생에서 소중한 대학생활을 교수님들과 과 동기들과 꼭 즐겁게 보내시길 바랄께요 ^____^? 

파일
이전,다음보기
이전글 2021년도 졸업생 이*인 - 춘천 인성병원 원무팀
다음글 2020년도 졸업생 박*수 - 춘천예현병원 원무팀